카테고리 없음

성경에서 말하는 진정한 믿음

김 영 재 박사 / DR. YOUNG-JAE KIM 2012. 7. 15. 16:58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만을 믿는 것은 진정한 믿음이 아니다.

또한 그리스도 예수의 부활만을 믿는 것도 진정한 믿음이 아니다.

그러기에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만을 믿어서는 구원에 이르지 못하고,

또한 그리스도 예수의 부활만을 믿어서도 구원에 이르지 못한다.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에서 말하는 진정한 믿음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만을 믿는 것이 아니고,

그리스도 예수의 부활만을 믿는 것이 아니라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을 믿는 것이다.

그리스도 예수의 부활이 없는 십자가는 죄인에게 진정한 믿음을 부여할 수 없고,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없는 부활도 죄인에게 진정한 믿음을 부여할 수 없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만을 믿는 것이 구원에 이르는 진정한 믿음이라고 강조해서도 안되고, 그리스도 예수의 부활만을 믿는 것이 구원에 이르는 진정한 믿음이라고 강조해서도 안된다.

더 나아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만을 믿는 것이 구원이라고 단정지어 말하는 것은 진정한 믿음을 파괴하는 것이고, 그리스도 예수의 부활만을 믿는 것이 구원이라고 단정지어 말하는 것 또한 진정한 믿음을 파괴하는 것이다.

그러기에 성경에서 말하는 진정한 믿음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으심과 그리스도 예수의 부활을 함께 공유하여 믿는 것이다. 그러나 죄로 말미암아 타락한 인생들은 이 둘을 하나로 믿지 못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만을 믿기도 하며, 그리스도 예수의 부활만을 믿기도 한다.

또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그리스도 예수의 부활을 믿기는 하지만 이를 하나로 믿는 것이 아니라 둘로 믿는다. 이러한 믿음은 비록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그리스도 예수의 부활을 믿기는 하지만 구원에 이르지 못한다.

그러므로 진정한 믿음이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믿을 때 그리스도 예수의 부활을 내포하여 믿는 것이고, 그리스도 예수의 부활을 믿을때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내포하여 믿는 것이다.

이렇듯 십자가와 부활은 두 가지의 사건이 아니라 구주 예수 그리스도 한 분께서 이루신 한 사건인 것이다.

이 둘을 하나로 믿는 믿음은 죄인인 인간이 스스로 소유할 수 없는 것이고, 성령 하나님께서 성부 하나님이 택하신 자에게만 특별히 부여하시는 특별은혜인 것이다.

성경에서 말하는 진정한 믿음.hwp
0.01MB